NFT 주요 활용 사례 

10억짜리 고양이 그림

전 세계에 생각도 못한 비싼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은 아프리카 살쾡이를 교배시켜 태어난 "사바나 고양이"라고 합니다. 

 

이 고양이에 가격은 3,000만 원을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만질 수도 없는 고양이입니다. 

 

근대, 이 실제 고양이 보다 비싼 고양이 사진이 있습니다. 바로 NFT 개념이 적용된, 하늘을 나는 고양 "낭켓"입니다. 이 녀석의 가격은 이더리움 가치로 5억 5,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저작권 관련하여 이미지는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이 고양이가 어떻게 탄생되었을까? 2011년 최초 사진이 제작되었고, 2021년 10주년이 되는 기념으로 블록체인 기술인 NFT로 " 리마스터링 원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그림이 경매에 올라왔고, 낙찰 가격이 거의 300 이더리움(최신 코인 가치에 따라서 다를 수 있음)에 판매되었습니다.

 

이렇게 비싼 고양이가 어떤 그림인지 궁금하시면, 구글 검색창에 "낭캣"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비싼 고양이가 있다?

2017년 대퍼 랩스에서 개발한 게임 "크립 토키"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한정판이라는 키워드가 부여된 게임입니다. 

 

주요 게임 요소는 유저들이 대체 불가한 속성을 가진 고양이 캐리턱 들간에 교배를 통해서, 새로운 고양이(세상 유일함)를 탄생시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레벨 0을 교배시켜서 레벨 1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고양이를 만들었고, 그중에 NFT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드래건 키티"라는 고양이가 600 이더리움으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엄청난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할까? 의문이 생깁니다. 

 

그 해답은 아무 엄청난 규모의 NFT 시장에서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상상 이상의 NFT 시장 규모

2021년 3월 11일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Everydays- The First 5000 Day"라는 작품이 당시 가치로 6,930만 달러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이 그림 역시 우리가 확인하고 있는 NFT 기술이 적용된 그림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에 타입(이미지, 트위트, Gif 파일)에 작품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실에 가치가 디지털 세상으로 전환되는 건 아닌가? 아직 자세히 모르겠지만, NFT라는 기술이 돈이 되는구나!라는 여러 가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어떤 것들이 돈이 될 수 있는 것 일까? 예를 들어 어린 시절 구매한 전 세계 100장 밖에 없는 캐릭터 카드도 될 수 있지 않나 라는 의문도 듭니다. 

 

NFT 수익 = 희소성인가? 

지금까지 조사한 내용을 보면, 수익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2가지로 보입니다. 첫 번째는, 바로 희소성입니다. 그럼 희소성만 있다면 다 수익이 되는가를 살펴보겠습니다. 

 

희소성은 여러 가지 개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100 대박에 만들지 않는 페라리 스포츠카 또는 유명 스타에 티셔츠와 같은 것들이 될 수 있죠.

 

그리고 어린 시절을 생각해 보면 이런 것들이 우리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캐릭터 카드입니다. 어린 시절 동네 문구점에서 한번쯤 구매 한적이는 포켓 몬스터, 카드왕 유희, 자동차, 야구 스타 카드 기억 나시죠? 

 

누군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실행에 옮기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크립토 키티를 만든 ‘대퍼 랩스’에서 이런 생각을 사업화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게다가 매일 200만 달러 이상의 거래가 일어난다고 하니 이 정도면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대로 자리 잡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결과가 카드에 NFT 기술을 적용하여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단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한국 프로야구선수협회와 블루베리 NFT 와 계약을 체결하여 희소성 카드에 대한 NFT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어서 집에 숨어 있는 카드를 찾아보세요. 혹시 그 카드 하나가 내 집 마련을 해 줄지 모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